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첫글

by 보수동과학자 2021. 3. 27.

2021년 3월 26일 금요일 밤, 시카고

 

얼마전까지 블로그 같은건 가치도 없고 귀찮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 나는 기록하는 걸 항상 귀찮아 해서 내가 찾아볼 수 있는 기록이 많지 않은 것 같다. 내가 블로그를 얼마나 오래 할지 모르겠지만 더 늦기전에 오늘 시작해 본다. 

 

내가 2015년 8월쯤에 미국에 왔으니까 이제 올해로 5년 반이 조금 넘었다. 사실 방금 얼마나 오래됐나 계산해보려고 윈도우 달력 켜서 계산함. 한국에서 그럴듯한 대학나오고, 그럴듯한 석사도 했는데, 영어가 배우고 싶어서 미국 박사를 했고, 지금은 보스턴에 있는 제약회사에서 일한지 벌써 1년이 지났다. 이 글을 쓰는 오늘 지금은 시카고에 있다 - 재택 근무중이라 어디에서 일하는지는 사실 큰 상관이 없다. 

 

작년 4월 6일에 입사해서 일을 시작했는데, 앞으로 블로그에 지난 1년간 있었던 일들을 다시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지난 5년 반동안 미국에서 있었던 일도 좋을 것 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