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취업

미국 회사 H1B 연봉 확인방법

by 보수동과학자 2022. 9. 27.

지난번 포스트(링크)에서 링크드인에서 대략적인 연봉을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이보다 좀 더 구체적인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저와 같은 외국인들에게 해당하는 H1B Employee의 연봉을 찾아 볼 수 있는데 구글에서 ‘H1B salary’라고 치면 나오는 사이트 중 하나를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일 상단에 뜨는 https://h1bdata.info를 이용해봤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대개 아래와 같이 회사명 (Employer), 직함 (Job title), 그리고 도시 (City)를 기입하여 검색할 수 있게 되있습니다. 원하는 연도도 설정할 수 있는데 보통 현재 연도를 기입하시면 가장 최근의 연봉정보가 뜨겠죠?

원하는 회사와 직급, 도시를 기입해봅시다.


저는 제약회사를 다니지만 제가 궁금한 맥킨지앤컴퍼니의 컨설턴트를 한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링크드인에서 맥킨지의 잡을 하나 예로 찾았습니다. 직함은 Associate이고, Bachelor’s degree/PhD/MBA 등 다양한 후보자가 지원할 수 있네요. 그리고 16시간 전에 올라왔는데 벌써 42명이나 지원했네요😧


실제 검색은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Mckinsey & Company를 풀로 다 넣으니까 안나오고 그냥 Mckinsey라고 넣으니 나오네요. 실제 검색하실 땐 여러 검색어를 시도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earch를 누르고 기다리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떴습니다. 4개의 H1B employee의 정보가 뜨는데 역시 탑티어 컨설팅펌 답게 연봉이 높네요.


참고로 위 정보는 예측치가 아닌 실제 H1B 지원자의 샐러리 정보를 비자 지원시 미국 노동청에서 수집해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상 간단히 H1B 연봉 알아보는 방법이었습니다.